【환희】출산으로 50만엔의 조성금 GET~일본 거주자 대상~

古名 飴
古名 飴
최근에는 아이의 목소리가 시끄럽다든가 해서 공원이 없어져 버리는, 육아에는 엄격한 세상이 되고 있지요.
하지만 아이를 원하는 분이나 육아 세대에 조금 희망의 빛이 비쳐 왔습니다!

 

スポンサーリンク

2023년도부터 출산육아 일시금이 50만엔으로 증액!

 

지금까지 출산시에 국민 건강 보험, 건강 보험 조합에서 출산 육아 일시금(※1)로 42만엔 지급되고 있었습니다.

 

(※1)출산 육아 일시금은 건강 보험 법 등에 근거하여 보험 급여의 일.건강 보험이나 국민 건강 보험 등의 피보험자나 그 피부양자가 출산했을 때, 출산에 걸리는 경제적 부담을 경감하기 때문에 일정액이 지급되는 제도.

 

引用:厚生労働省『出産育児一時金について
인용: 후생노동성 『출산육아일시금에 대하여』

 

그러나 2023년도부터는 지급액을 50만엔으로 증액하겠다고 정부가 공표했습니다!

 

지금까지 출산이나 육아에 대한 추가 원조 시책을 대대적으로는 실시하지 않았던 기시다 내각입니다만, 연내 아슬아슬하게 시책을 강구해 주었습니다.

 

알고 싶은 기타 보조금

 

출산 육아 일시금 외에도 지자체가 독자적으로 실시하고 있는 출산 축하금 등도 있습니다.

이것은 예를 들어 도쿄도 주오구의 경우 임산부에게 택시 이용권 1만엔 분과 아이가 태어난 후에는 신생아 생일 축하품으로 구내 공통 쇼핑권 3만엔 분을 지급해 줍니다.

 

거주 지자체에 따라 보조 금액·내용은 다르기 때문에 출산을 앞두고 계신 분은 사전에 체크해 두면 좋을지도 모릅니다.

 

감상.

 

今回は出産への一時金増額のみでしたが、これは政府がやっと子どもたちにもお金を使おうとしているのかな、と個人的には思いました。

これを機に、ぜひとも、今すくすくと育っている子どもたちへの援助も手厚くしてほしいと願うばかりです。

PR
最新情報をチェックしよう!