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크 없는 졸업식 【있음?없음?】

古名 飴
古名 飴
이제 곧 졸업시즌이 다가오네요!
그런 가운데 정부가 졸업생, 재학생, 교직원은 식전 내내 마스크를 벗는 것을 기본으로 한다고 발표했는데 현장에서는 파문이 일고 있는 것 같습니다…
スポンサーリンク

코로나 사화는 어디로?

 

코로나 화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정식 명칭으로 여겨지지만 유행으로 인한 위기 상황을 나타내는 말입니다.

 

 

2020년 4월 7일 아베 신조(安倍晋三) 총리는 긴급사태 선언을 발령했습니다.

기간은 한 달 정도였지만 음식점, 헬스장, 라이브하우스, 노래방 등 널리 휴업 요청이 나왔습니다.

 

또한 마을회관 회의실 등 공공기관도 이용할 수 없게 되는 등 혼란이 일어난 것을 지금도 기억하고 있습니다.

 

긴급사태 선언은 총 4차례 나왔고, 이후에도 만연 방지 등 중점 조치가 나오고 있습니다.

 

도쿄 올림픽 개최!

 

제5파를 전후하여 1년을 오래 기다린 2020년 도쿄 올림픽이 개최되었습니다.

비상사태 선포로 무관중 개회식이 열렸지만 세계 205개 국가와 지역이 참가했습니다.

 

개회식에서 MISYA 씨의 국가 제창이나 존 레논 씨의 이마진 등이 부르신 것 등 기억에 새로운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그 중에서도 코로나 희생자에 대한 추모의 의미를 담은 묵념이 인상에 남네요.

 

WITH코로나의 시대

 

현재 사망자 수, 약 7만 명을 높다고 할지, 다른 인플루엔자 등 유행병과 동등하다고 생각하는지 의견은 갈릴 것입니다!

코로나19 사태를 어디까지나 자체 감염 대책으로 삼는 방향으로 가고 있는 지금, 우리는 어떻게 WITH 코로나 시대를 살아가야 할까요.

함께 시대를 같이한 사람으로 살아가야 할 것 같아요.

PR
最新情報をチェックしよう!