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배지!?】 Twitter 공식 마크 변경

古名 飴
古名 飴
일론 머스크가 트위터를 완전 인수한 지 약 2개월 남짓이 지났습니다.종업원의 대량 해고나 불명료한 섀도우 밴 배제 움직임 등 어지러운 움직임이 있었습니다.
트위터는 앞으로도 크게 변동할 것 같지만 우리에게 영향을 주는 움직임이 새로 나왔습니다.
スポンサーリンク

공식 마크가 금배지에!?

 

트위터 공식 마크 하면 파란색 배지 체크 마크였죠.

하지만 이 공식 마크를 여러 색 전개하는 것 같습니다.

 

현재 트위터는 공식 마크 신규 부여를 중단했으나 2022년 12월 2일부터 공식 마크 신규 부여를 재개함과 동시에 공식 마크를 ‘파란색’, ‘금’, ‘그레이’ 3가지 색상으로 전개한다고 발표했습니다.

 

파랑배지는 연예인, 인플루언서 등 개인용 공식 마크

금배지는 기업용 공식 마크

회색 배지는 정부 기관을 위한 공식 마크

 

지금 파란색 배지 공식 마크가 붙어있는 계정에 대한 지원은 공표되지 않았지만, 아마 서서히 해당 색상의 배지로 변경될 것 같습니다.

 

공식 마크 부여는 시간이 걸릴 수 있다.

 

공식 마크의 사양 변경은, 어카운트의 종별을 알기 쉽게 할 뿐만 아니라, 종래보다 문제시 되고 있던, 위장등의 악용 방지의 의도도 있는 것 같습니다.

또 악용 대책으로 공식 마크 부여는 모두 사람에 의한 육안 확인, 수작업으로 이루어진다고 합니다.

 

대량 해고로 직원이 급감한 상태에서 사람들의 확인 작업 때문에 공식 마크를 부여받는 것은 상당한 시간이 걸린다고 생각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정리와 감상

 

2022년 12월 2일부터 공식 마크가 파랑, 금, 회색의 3색 전개가 되는 사양 변경.

아마도 색상 변경보다 공식 마크 부여에 시간이 걸리는 것이 영향이 크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일론 머스크 씨가 트위터를 인수함에 따라 앞으로도 큰 폭의 변경이 예상되지만, 지금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은 유료화하지 않고 무료로 유지했으면 하는 바입니다.

지금 기능의 플러스 알파나 추가 기능을 유료화하는 것은 좋지만 인수 당시 소문이 났던 해시태그 유료화 등은 솔직히 양해해 주셨으면 합니다.

 

트위터가 더 사용하기 쉬워지기를 바랄 뿐입니다.

PR
最新情報をチェックしよう!